![]() |
| KB스타즈가 청용대전을 개최한다. 사진 | WKBL |
[스포츠서울 | 박연준 기자] 청주 KB국민은행 스타즈와 용인 삼성생명 블루밍스는 오는 15일 오후 7시 청주체육관에서 열리는 정규리그 2라운드 경기에서 WKBL 최초의 클래식 더비 ‘청용대전’을 개최한다.
‘청용대전’은 양 구단의 연고지인 청주와 용인의 앞 글자를 결합해 붙여진 이름으로, WKBL을 대표하는 두 명문 구단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기념하고 80~90년대의 농구대잔치 분위기를 재현해 농구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.
양 구단은 더비의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스페셜 엠블럼을 제작했으며, 양 팀 선수단은 해당 엠블럼이 새겨진 클래식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. 또한 입장 관중 전원에게는 특별 제작된 응원도구가 증정될 예정이다.
경기장은 80~90년대 인기 가요로 구성된 플레이리스트와 복고풍 장식으로 꾸며져 레트로한 감성을 자아내며, 양 구단 치어리딩팀의 합동 공연으로 현장 열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.
경기 전에는 이번 더비를 기념한 특별 영상이 최초 공개되며, 패배팀 벌칙 수행 미션, 양팀 팬 대결 이벤트 등 다양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관중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.
이번 ‘청용대전’ 입장권은 오는 9일부터 WKBL 홈페이지 및 통합 앱에서 예매가 가능하며, 멤버십 회원은 하루 앞선 8일부터 예매가 가능하다. ‘청용대전’ 2차전은 내년 1월11일 삼성생명의 홈구장인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이다. [email protected]
[기사제보 [email protected]]
Copyright ⓒ 스포츠서울&sportsseoul.com
[ 인기기사 ]
▶ 맹승지, 한 뼘 속옷 입고 몸매 자랑 “승지의 크리스마스”
▶ ‘공룡’ 샤킬 오닐 손에서 결정, 북중미 아닌 ‘멕시코 월드컵’…홍명보호, 1571m 고원과 쟁투
▶ 박나래 ‘주사 이모’ A씨, “최연소 몽골 의대 교수 출신, 억울하다!” 직접 입 열어
▶ “징역 8년? 화난다” 강도 잡은 나나, 아동 성폭행범 판결에 분노
▶ “조폭과 단순 지인?” 조세호 폭로자, “10년 호형호제였다”… 술자리 사진 공개 예고
▶ ‘FA 총 57억’ KIA, 애초에 6명 다 잡기 어려웠다…마지막 조상우는?
▶ 황석정, 친언니 물에 빠져 사망…아픈 트라우마 고백
▶ 프랑스 박물관에 박명수 얼굴이? 모두가 놀란 싱크로율
▶ 이이경, AAA ‘유재석 패싱’ 해명 “그럴 이유 없어”
▶ 이준석, 조진웅 은퇴 선언에 “대통령은 괜찮고? 모순이네”
